기사검색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참여 경험을 공유해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11월 12일까지 2020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수기 공모

가 -가 +

양동순 기자
기사입력 2020/10/29 [17:48]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청소년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12일까지 ‘2020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지역사회 청소년 기관·단체 등과 협력해 청소년들에게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현장에 보급하기 위해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 사회참여활성화, 청소년권익 개선 등의 주제로활동·참여·보호 3개 분야 총 90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참여지도운영 경험을 토대로 한 참여 청소년 및지도자의 변화 사례이며, ’20년 공모사업참여 청소년과 운영기관 지도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은 출품작 중 우수 활동수기 총 3점을 선정하여 여성가족부 장관상(1)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2)을 수여할 예정이며, ‘2020년도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우수사례집에 수록하여 전국 청소년관련시설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활동수기, 활동사진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책사업1부 담당자 이메일(syhan@kyw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www.kywa.or.kr) 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책사업1( 02-330-2818)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청소년활동 분야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야 할 때라며,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우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보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e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